6 |
[결제방법] 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|
|
수정 |
A. 환불금액은 개강일을 기준으로 반환사유 발생일까지 '평생교육법 시행령 학습비 반환규정 및 기준'에 따라 자비부담금액에서 차감하여 반환하고 있습니다.
개강일 당일에는 자비부담금 전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으나, 이후에는 반환 규정에 따라 계산되어 환불되며 환불 접수 시 환불신청서를 담당자에게 발송해주시면 취소처리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.
|
5 |
[결제방법] 환불접수는 어떻게 하나요?
|
|
수정 |
A. 환불접수는 고객센터 1644-4188 또는 문의 게시판으로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, 환불신청서를 작성 후 보내주셔야 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.
환불신청서는 작성 후 빠른 시일내에 담당자에게 보내주셔야 신속하게 취소처리가 가능하오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취소처리 후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완료 시일이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.
-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사 사정에 따라 취소처리 후 영업일 기준 3~5일 이내 승인취소
- 가상계좌의 경우 은행사 사정에 따라 취소처리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입금내역을 확인
- 무통장입금의 경우 은행사 사정에 따라 취소처리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입금내역을 확인
|
4 |
[결제방법] ISP(인터넷안전결제)란 무엇인가요?
|
|
수정 |
A. 국민카드와 비씨카드의 경우에는 기존의 신용카드번호/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전자상거래(인터넷쇼핑몰)가 불가능 합니다.
BC/국민카드사의 안전결제(ISP)서비스는 카드번호, 유효기간, 비밀번호 등의 회원정보를 거래시 입력없이 안전결제(ISP) 비밀번호만 입력하기 때문에 사기쇼핑몰에 의한 정보유출이나 해킹에 의한 정도 도용이 근본적으로 차단되어 온라인 결제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 드립니다.
- 10만원 미만의 거래인경우: 인터넷안전결제(ISP)로 결제. - 10만원 이상의 거래인경우: 인터넷안전결제(ISP) + 공인인증서로 결제.
온라인 결제 시 BC/국민카드사로 결제를 하실 경우에 반드시 인터넷 안전결제(ISP)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하는 점 선생님의 많은 이해 부탁드리며, 회원가입은 결재 페이지의 ISP 등록에서 가능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.
|
3 |
[결제방법] 결제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?
|
|
수정 |
A. 결제수단은 신용카드결제, 가상계좌결제, 무통장입금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* 평생교육바우처 및 국민내일배움카드의 경우 발급된 카드로 결제를 진행하셔야 지원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발급받은 카드로 결제를 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* 사업주훈련의 경우 카드결제 시, 법인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셔야 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개인이름으로 되어있는 법인카드는 사용 가능함)
|
2 |
[결제방법] 수강료 결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|
|
수정 |
A. 수강료 결제는 홈페이지의 교육과정신청에서 희망하는 과정의 학습시작일과 환급유형을 적용시켜 수강신청을 눌러주시면 결제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.
만약 환급유형을 선택하지 않으시는 경우, 정부지원금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꼭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|
1 |
[결제방법] 수강료를 지불해야 하나요?
|
|
수정 |
A. 사업주위탁훈련의 경우, 사업주가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을 일괄 진행하고 있으므로 수강생 본인이 직접 회원가입이나 수강신청 및 지불하는 비용은 전혀 없으시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국민내일배움카드제도의 경우, HRD-Net을 통해 수강신청 후 본원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과정의 자비부담금을 결제하셔야 수강신청이 완료됩니다. 이때, 필히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발급받은 신용/체크카드로 결제를 하셔야 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|